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기타

HP 노트북 FN(펑션)키 활성화 설정방법[BIOS설정]

노트북 BIOS설정을 통하여 FN(펑션)키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F2(파일명 수정), F5(새로고침) 등의 단축키를 입력할때가 있는데, 평소 데스크탑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노트북 사용시 불편함을 겪을때가 많습니다.

 

바로 펑션키(FN)때문인데요.

 

저의 노트북은 펑션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와 같이 F2(화면 밝기조절), F5(기능 없음)으로 사용이 됩니다.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그러려니하고 넘기다가, FN(펑션)키를 설정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바로 컴퓨터 부팅시 BIOS설정 화면에서 변경가능하더라구요^^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릴테니 아래 순서에 맞게 따라해주세요~

 

1. 컴퓨터를 부팅 및 재부팅한다.

 

 

2. 부팅전원이 On됨과 동시에 F10버튼을 연사한다.
   ㄴ DELL, 삼성, LG 등등 제조사마다 BIOS설정화면으로 넘어가는 버튼은 다릅니다.
   ㄴ DELL은 F2번이더라구요. 다른 제조사는 잘모르겠습니다ㅎㅎ
   ㄴ F2, F4, F8, F10 아무거나 막 연사하시면 BIOS화면으로 넘어갑니다ㅋㅋㅋ 


 

 

3. 키보드 화살표 버튼이나, 마우스로 System Configuration으로 이동하여 주세요.

 

 

4. 하위 목록에 있는 Action Keys Mode로 이동한후 키보드 Enter키를 눌러주세요.

 

 

5. Enabled(활성화)가 되어있는것을 Disabled(비활성화)로 변경하여주세요.


 

 

6. 비활성화 하셨다면 Exit로 이동한후 하위에 Exit Saving Changes를 선택하여 저장후 나가주세요.

 

 

FN(펑션)키 설정방법은 여기까지입니다.

 

저장후 재부팅이 자동으로 실시되는데 FN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각 F1~12시리즈가 일반 키보드와같이 사용 가능한것을 확인할수 있으실겁니다.

 

기존에서 반대방향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ㅎㅎ

 

음량조절이나 밝기조절 등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FN기능을 끈상태이니 FN버튼을 눌른후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가능하십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기바래요~